Ⅰ. 서론(序論)
대개 김소월을 두고 전통시인, 민요시인이라고 한다. 서구시의 형식을 번안하는 수준이었던 1920년대 근대시의 형식에 민요적인 가락과 민중적 정감에 바탕을 둔 새로운 형식으로 민족적 주체성을 확립하고, 문학의 예술성을 성취하였기 때문이다. 그의 시들은 간결하고 절제되었으면서
시의 중심지에서 수공업자가 모여 도시와 농촌 간의 교환경제가 발생하였다. BC 700~500년 그리스는 지중해 일대에 걸친 식민지를 건설하였으며, 화폐가 발생하여 상업의 발달이 촉진되었고, 귀족의 수요품을 공급하는 거대상인의 출현과 소농민의 부채노예화(負債奴隸化)가 현저해졌다. BC 4세기 이후에
후일을 기약하고 작별의 정을 나눈다. 이몽룡을 서울로 보낸 춘향은 날마다 반가운 소식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으나 소식이 없었다. 이때 남원에는 새로운 부사로 변학도가 부임해 온다. 변학도는 부임을 하자마자 정사는 돌보지 않고 기생들의 점고부터 시작한다. 50명의 기생들을 다 점고해도 눈
시의 주인공 Tamerlane은 포우 자신과 같이 애인도 집도 없이 야심만 간직하고 죽어가는 인물로 묘사되었다. 그해 포우는 가명으로 나이까지 속이면서 육군에 입대하였는데, 복무중 상관의 소개로 설리번 섬의 박물학자 에드먼드 레버넬 박사를 알게 되어 자연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고 후일 [황
시집 <님의 침묵>을 간행하여 문단에 큰 파문을 던졌다.그는 이미 1918년 <창조>동인들보다 앞서 <유심>에 두세 편의 작품을 발효한 일이 있고 후일에도 <흑풍>, <후회>, <박명>등 장편소설과 상당수의 한시, 시조를 남겼으나 그의 문학사적 위치는 <님의 침묵>한 귄으로 결정적인 중요성을 갖게 되었다. 그
시를 통해 정치적 목소리를 내는 시인이 있다. 바로 진은영 시인이다.
첫 시집인 ‘일곱 개의 단어로 된 사전’에서 시인은 특별한 정치적 언어들을 보여주지 않았다. 그러나 시인은 “그래도 세잔은 한 알의 복숭아로 빛의 마술을 부렸겠지/ 프로스트는 복숭아를 딴 후에 한 편의 시를 완성했을 거야
天尊曰:“?上昆侖幾載了?”
천존왈 니상곤륜기재료?
천존이 말했다. “너는 곤륜산에 몇 년동안 올라가 있었는가?”
子牙曰:“弟子三十二歲上山, 如今 如今[r?j?n]:(비교적 먼 과거에 대하여) 지금. 이제. 오늘날. 현재. =?今(xi?nj?n)
虛度 허도:=虛送,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헛되이 보냄
七十二歲了。
시인이다. 시인으로서, 국가의 공직자로서, 교수로서의 그의 이력은 다채롭다. 예일대학에서 학부 과정을 마치고 하버드 대학 법과 대학에서 수학하였으며, 1차 대전 때는 지원병으로 입대하여 포병대위로 일선에서 활약하였다. 전후에는 보스턴에서 변호사로 일했고, 30년대 말 2차 대전이 임박할 무렵
Ⅰ. 신화와 신라건국신화
신라의 화백은 政事堂政治와 南堂政治 시대를 지나 5세기경 업무량의 폭증과 체제의 정비를 위해 대등정치를 실시하면서 시작된 정치적인 의사결정 기관 또는 제도가 되었다. 그러나 이런 화백제도의 뿌리는 부족연맹체시대의 씨족 또는 족장회의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그